2016년 5월 14일 토요일

[앤써북 이벤트] 아두이노 드론 만들고 직접 코딩하기





한이음 프로젝트 수행 당시 가장 관심있었던 주제는 "드론"


여러 오픈소스도 많이 있지만 처음부터 내가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은 버릴수가 없었다.


그래서 부품도 따로 사서 만들어보려고 했지만 1부터 100까지, A부터 Z까지 관련 지식도 없이 덤비는 건 무모했고




결국 실패했다.


미련이 남아서 KAIST 드론 챌린지에 참여해서 CC3D라는 모듈을 써서 openpilot 프로그램으로 드론을 제작하는 기회를 가졌고 특별상도 받을 수 있었다.


이 책이 출간되고 서점으로 바로 달려가서 보니 배경 지식과 상세한 설명, 그림을 통해 쉽게 익힐 수 있는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부품만 사놓고 직접 만들어보지 못했던 드론... 켜켜이 묵은 먼지를 털고 다시 한 번 하늘을 날아봐야겠다!


=====================================================================


아두이노 드론 만들고 직접 코딩하기


아두이노로 드론 만들고, 드론 소프트웨어 직접 구현하여 날리기



"직접 코딩하면서 아두이노 드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이해한다"





교보문고 링크


예스24 링크


인터파크 도서 링크

댓글 없음:

댓글 쓰기